top of page

주변관광지
해운대 아리랑 아일랜드 주변관광지를 소개합니다.

부산 바다의 정석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우동 | 도보 6분 거리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여름휴가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젊은 열기로 붐비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국민보양온천 제8호
클럽디오아시스 스파&워터파크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엘시티 | 도보 15분 소요
클럽디 오아시스는 부산 최초이자 국내 유일 도심형(Urban)보양온천 승인을 받아, 국내에서 8번째로 지정된 국민보양온천입니다. 클럽디 오아시스만의 차별화된 온천수를 통해 색다른 공간에서 따뜻하면서도 행복한 시간을 보내세요.

부산 광안리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17번길 56 | 차량이용시 15분 소요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밀락더마켓은 보리에에서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양옆에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들어서서 보이는 벽면의 그래피티들이 인상적인 포토존 형성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열린 광장형의 체험공간을 지향하는 이곳은 로컬과 문화를 연결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공간이며,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꿈의 무대 '버스킹스퀘어'와 부산바다를 느낄 수 있는 '오션뷰스탠드', 수준높은 국내외 외식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F&B ZONE'등으로 공간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조용한 골목길의 재발견!
민락동 카페골목
부산 수영구 민락동 178-21 | 차량이용시 22분 거리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출발해 민락동 횟집 거리를 지나면 오른쪽으로 아파트단지가, 왼쪽으로 주택가 골목길이 보입니다.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의 대표 관광지이지만 그 주변에는 이렇게 오래된 주택 단지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민락동 카페골목은 오래된 분위기와 함께 힙한 카페가 묘한 대조를 이루며 극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파란 하늘과 바다가 숨쉬는 곳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13 | 차량이용시 9분 소요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 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국제 관광도시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의 핵심 관광 시설입니다.

바다 뒤 보물같이 숨겨진 곳
해리단길
부산 해운대구 우동 510-7 | 도보 10분 소요
바다의 낭만과 골목길의 오밀조밀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해리단길은 부산의 옛 동해남부선 해운대역 뒤편에 있는 마을의 골목길을 말합니다. 옛 해운대 역사를 기준으로 앞쪽 해운대해수욕장 쪽으로는 화려한 고층 빌딩 숲이 펼쳐져 있고, 역사 뒤편은 2~3층 높이의 낮은 주택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해리단길은 이 주택들을 개조해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 가게가 들어오면서 서서히 알려져 부산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림같은 절경이 있는 해안산책로
해운대 동백섬
부산 해운대구 우동 710-1 | 차량이용시 9분 거리
해운대동백섬은 동백섬으로도 부르는데 동백나무가 무성하게 자라 붙은 이름입니다. 동백섬에서 보는 부산의 전경은 인상적인데 건너편 미포쪽 해안끝선과 달맞이 언덕, 바다와 하늘을 가로지르는 광안대교, 부산바다의 상징 오륙도 등이 한눈에 들어오며 이름 그대로 예전에 말발굽에 차일 정도로 동백꽃이 지천으로 피고 지던 곳에는 지금도 변함없이 겨울에서 봄 사이에 꽃망울을 맺고 빨간 꽃이 통으로 떨어져 운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해와 달이 함께 만나며 누리는 풍광
해월전망대
부산 해운대구 중동 산42-66 | 차량이용시 11분 거리
2024년 7월 27일 개장한 해월전망대는 달맞이길 아래에 있습니다. 해와 달이 함께 만나며 풍광을 누린다는 이름을 가진 해월전망대는 해수면으로부터 22m 높이에 134m 길이로 바다를 향해 원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초승달 모양의 주탑과 아래가 내려다 보이는 직경 15m의 원형 광장이 설치되어 있어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